트위터가 진행 중인 스포츠 경기에 대한 사용자들의 실시간 반응을 묶어 보여주는 기능을 추가했다. 트위터는 10월10일(현지시간) 공식 계정을 통해 ‘해프닝나우’라는 이름의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고 발표했다.
Image may be NSFW.
Clik here to view.
Clik here to view.

▲해프닝 나우
해프닝나우는 모바일에서 트위터에 로그인하면 처음 나타나는 홈 화면 상단에서 표시된다. 해프닝나우에서 현재 진행 중인 스포츠 경기를 선택하면, 해당 경기와 관련된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다.
<더버지>는 해프닝나우를 보도하며 “트위터가 사용자에게 더 나은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노력하고 있지만, 또 다른 알고리즘 큐레이션 툴(해프닝나우)이 혼란만 가중할 수도 있다”라고 그 실효성에 대한 의문을 제기했다.
트위터에는 이미 뉴스 큐레이션 도구인 ‘모먼츠’, 인기 게시물을 모아 보여주는 ‘너즐’, 모먼츠와 비슷하지만 보다 개인의 관심사를 반영해 서비스하는 ‘하이라이트’ 등 기능이 있다.
<더버지>는 이 기능 중 눈에 띄는 서비스가 없을뿐더러 서로 혼합돼 플랫폼에 혼란만 키우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트위터가 이전에 내놓은 알고리즘 큐레이션 서비스와 달리 해프닝나우가 선전할지는 두고 봐야 하겠지만 만약 실효를 거둔다면 스포츠 이외 영역으로도 서비스를 확대해야 한다”라고 논평했다.